맥케인 케이준 감자튀김에 이어 2번째 감자튀김입니다. 감자튀김의 원조는 벨기에라고 하더군요. 얼마나 맛에 차이가 있을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니 "마이디벨"이라는 회사 제품이 눈에 띄었습니다. 일단 양념되지 않은 일반 감자튀김을 구매해 봤습니다.
마이디벨 일반감자는 크기별로 7mm, 11mm, 14mm가 있던데요. 그중에서 가장 리뷰수가 많은 11mm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11mm 제품 이름이 마이디벨 트레디션 감자튀김으로 트레디션이 들어간 걸 보면 가장 클래식하고 기본적인 감자튀김인 듯하네요.
가격
쿠팡 로켓프레시 제품으로 마이디벨 트레디션 감자튀김 2kg 제품을 10,020원에 구매했습니다. 해당 제품만 단독으로 여러 개 구매하실 경우 식자재 전문몰 배민상회에서 싸게 구매가 가능한 거 같습니다.
* 위 링크로 구입 시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제품정보
원재료명 및 함량
- 감자 94.5%, 식물성유지, *덱스트로즈
캐빈디쉬, 맥케인 제품들은 원재료에 여러 가지 첨가물들이 들어갔었는데, 마이디벨 제품은 감자 외에 식물성유지와 덱스트로즈 딱 2개만 첨가되어 있습니다. 소금도 첨가가 안되어 있습니다.
*덱스트로스로 검색이 되는데, 포도당의 일종으로 첨가하면 음식이 부드러워지고 단맛이 추가가 됩니다.
- 유럽은 GMO제품을 규제하고 있어서 벨기에 마이디벨 제품도 유전자 변형이 없는 NON GMO제품이니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조리방법
프라이팬 조리
- 해동 없이180℃정도의 끓는 식용유에 3~4분간 튀겨 주세요.
에어프라이어
- 에어프라이어를 약 180℃로 예열해 주세요.
- 냉동상태의 제품을 넣고 180℃에서 약 15~18분간 조리하여 드세요.
제품리뷰
집에서 기름으로 튀기기 힘드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였습니다. 손가락 굵기정도의 감자조각 상태가 아주 깨끗해 보입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로 13분 조리 후 상태입니다. 겉면이 황금빛으로 노릇하게 맛있어 보여서 먹어보니 찐감자 느낌이었습니다. 겉면을 조금 더 바삭하게 하기 위해서 5분을 더 조리하였습니다.
에어프라이어 180℃에서 총 18분을 조리하니 겉면이 살짝 바삭해지면서 아주 맛있게 익은 같네요.
이 제품은 소금간이 안되어 있는 제품이라서 벨기에 감자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기 때문에 기름기가 빠져서 그냥 먹을 경우 정말 고소하고 은은한 단맛이 나는 감자튀김입니다. 은은한 단맛의 정체는 첨가되어 있던 덱스트로스 때문인 거 같은데요. 단맛을 빼고도 식감이나 맛이 아주 괜찮았습니다. 상품 설명에는 이 식감을 포슬포슬하다고 적어놨습니다.
간이 안되어 있어서 그냥 먹기보다는 케첩이나 소스에 찍어드셔야 좋습니다. 케첩에 찍어 먹으니 지금까지 먹었던 일반 감자튀김 중에선 가장 맛있었습니다. 일단 1봉지더 주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