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튀김 매니아로서 냉장고에 항상 냉동 감자튀김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코스트코의 캐빈디쉬 제품들을 사 먹었었는데, 다른 제품들도 먹고 싶어서 폭풍 검색을 해보니 "맥케인 케이준 양념감자"가 인기가 많더군요.
신선식품은 쿠팡에서 아주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쿠팡에 검색하니 맥케인 양념감자 제품이 가장 많은 리뷰수를 가진 제품이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구매했다는 거겠죠.
가격
감자튀김 가격도 그동안 정말 많이 올랐네요. 맥케인 케이준 양념감자 2kg 제품을 쿠팡 로켓프레시로 11,25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이 많이 올랐어도 2kg 제품이 1만 원 초반 가격이라면 살만한 거 같습니다.
구매처
다른 판매자 상품도 있지만 로켓프레시로 사는게 가장 싸게 살 수 있었습니다. 쿠팡 로켓프레시는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고 15,000원 이상 구매해야지 배송이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저렴한 가격과 새벽배송이라는 엄청난 장점 때문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 위 링크로 구입 시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칼로리 및 영양성분
이 제품은 따로 영양성분 표시가 안되어 있어서 똑같은 회사 제품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국내 제품의 영양성분 표를 가지고 왔습니다. 동원 케이준 양념감자 제품으로 맥케인회사 제품을 가져와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100g당 185kcal
나트륨 390mg, 탄수화물 24g, 당류 1g, 지방 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2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2g
미국에서 수입되는 제품답게 이 제품도 유전자변형 옥수수포함가능성이 있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양념감자 포함 재료 중 옥수수가루에 GMO옥수수가 들어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말인데요. 소량이긴 하지만 GMO식품에 민감한 분들은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사실 우리나라 식품은 GMO표시가 의무가 아니라서 대부분 GMO표시가 안되어 있는데 이미 많은 식품들에 GMO제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조리방법
후라이팬 조리
- 해동없이 170~180℃정도의 끓는 식용유에 3~4분간 튀겨 주세요.
에어프라이어
- 에어프라이어를 약 200℃로 예열해 주세요.
- 냉동상태의 제품을 넣고 200℃에서 약 8~10분간 조리하여 드세요.
제품리뷰
처음 받았을 때 포장 비닐이 너무 얇아서 조금만 눌려도 구멍이 날 거 같았습니다. 다행히 포장 비닐이 빵빵한 게 구멍이 난 거 같지는 않았는데요. 만약에 배송받았는데 공기가 빠져있다면 혹시나 모를 제품 이상을 확인해 보세요.
먹을 만큼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였습니다. 코스트코 캐빈디쉬 제품과는 다르게 감자 겉면에 양념이 많이 묻어있는 형태는 아니네요. 검은색 가루는 매운맛을 위한 흑후추 같아 보입니다.
에어프라이어 200℃로 10분을 추천하는데, 저는 좀 더 바삭한 느낌을 원해서 15분을 해줬습니다. 15분을 돌리니 감자튀김 속의 기름이 충분히 빠져나와서 감자스틱 같은 식감이 되어 버렸네요.
적당한 짠맛과 매운맛이 그냥 먹어도 괜찮았지만, 전 케첩을 찍어 먹는 게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코스트코 캐빈디쉬 제품과 비교하면 맥케인 제품이 좀 더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느낌입니다. 전 맥케인 제품이 더 맛있다고 느껴지네요.
사실 케이준 양념감자하면 맘스터치를 떠올리는데요. 맘스터치 감자튀김의 기름지고 짭짤한 맛을 원하시면 기름에 튀겨야 그나마 비슷해질 거 같은데, 집에서 기름으로 조리하기란 힘듭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도 충분히 맛있으니 한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자튀김에는 또 치킨이 궁합이 좋기 때문에 냉장고에 있던 BBQ 양념 닭강정을 같이 조립해 봤습니다.
양념 닭강정 리뷰를 보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3.08.19 - [먹거리 리뷰] - BBQ 양념 닭강정
2023.09.12 - [먹거리 리뷰] - 맥케인 케이준 감자튀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