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디벨 트레디션 감자튀김을 워낙 맛있게 먹어서 케이준 감자튀김도 먹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먹던 맥케인 감자튀김을 다 먹고 마이디벨 제품을 구매했네요.
감자튀김으로 유명한 벨기에 마이디벨 케이준은 다른 제품에 비해서 짠맛은 줄이고 한국인이 좋아하는 감칠맛을 더했다고 나와있습니다. 일단 내용만 보면 엄청 기대되는 제품이네요.
가격
구입일 : 2023년 10월 6일
구입처 : 쿠팡
구입가격 : 10,820원
1개만 구매하는 건 역시 쿠팡이 저렴해서 로켓프레쉬로 주문하였습니다. 여러 개 주문할 경우 식자재 전문몰 배X상회에서 구매하는 게 더 싼듯합니다.
* 위 링크로 구입 시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제품정보
원재료명 및 함량
- 감자 87%, 해바라기유, 시즈닝 코팅
감자 87%에 케이준 시즈닝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케이준 스즈닝은 양파, 마늘, 흑후추로 되어 있네요.
- 마이디벨은 유럽 GMO 규제를 따르고 있어서 유전자 변형이 없는 NON GMO제품으로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통기한
2025년 5월 16일 까지로 약 18개월정도 남아있는 제품입니다.
조리방법
튀김기(프라이팬) 조리
- 해동 없이 180℃ 정도의 끓는 식용유에 3~4분간 튀겨 주세요.
에어프라이어
- 에어프라이어를 약 180℃로 예열해 주세요.
- 냉동상태의 제품을 넣고 180℃에서 약 10~15분간 조리하여 드세요.
제품리뷰
마이디벨 제품은 맥케인 제품보다 포장 비닐이 두껍고 튼튼합니다.
질소포장이 되어 있는지 비닐이 빵빵하네요.
집에서 냉동 감자튀김 조리가 편리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보겠습니다.
감자 겉면에 붉은색의 케이준 시즈닝이 묻어있는 게 보입니다.
맥케인 제품보다는 시즈닝 양념 색이 진해서 조금 더 매워 보이네요. 냄새도 살짝 매운 냄새가 납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로 15분 조리하였습니다. 중간에 한번 뒤집어 줬네요.
맥케인보다 빠지는 기름양이 좀 더 많습니다.
좀 더 바삭한 시감을 원하면 200℃로 조리하면 될 듯합니다.
맛평가
감자 자체의 식감은 포슬포슬해서 맛있습니다. 확실히 다른 제품에 비해서 짠맛은 덜하며 먹다 보면 흑후추의 매운맛이 확 느껴지는데 매운맛 정도는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맵습니다.
그런데 흑후추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이 아닌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도 입맛에 안 맞아서 불호입니다.
- 결론
맥케인 제품과 비교하자면 감자 자체는 마이디벨이 맛있으나 케이준 양념에서 맥케인 제품 쪽이 더 입맛에 맞습니다. 마이디벨은 트레디션(일반감자) 제품만 먹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