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김밥들은 이름만 김밥이지 온갖 양념된 속재료 때문에 김밥 같지 않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김밥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편의점 김밥은 잘 안사먹지만, GS25에서 김밥의 기본적인 재료만 사용한 기본김밥을 팔고 있어서 구매해 봤습니다.
맛과 재료, 가격까지 잡은 기본김밥은 편의점 김밥중에선 저렴한 편에 속하는 제품이네요.
가격
(2023년 10월 기준)
GS25 기본김밥 - 1,900원
처음 출시 됐을 때 1,700원이었는데 현재는 1,900원으로 올랐습니다. 하긴 삼각김밥도 1,200~ 1,500원이고, 유명한 김밥 프랜차이즈의 기본김밥도 3,800원이나 하는 고물가 시대에 1,900원이면 절반가격이니 나름 혜자라고 할 수는 있겠네요.
칼로리 및 영양성분
영양정보
총 내용량 224g / 344kcal
나트륨 760mg, 탄수화물 51g, 당류 6g, 지방 12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3g, 콜레스테롤 41mg, 단백질 8g
출시 당시 정보를 찾아보니 중량이 231g에 307kal 라고 나오는데요. 가격은 200원 오르고 중량은 조금 줄었습니다. 근데 칼로리는 또 올랐네요. 들어가는 속재료는 같은데 들어가는 소스와 재료의 양이 달라진 듯합니다.
전자레인지 조리
- 매장용(1000W) 40초
- 가정용(700W) 50초
재료
7가지 (어묵, 당근, 절임무, 우엉, 계란, 맛살, 햄) 속재료가 들어간 김밥입니다. 정말 김밥스러운 재료들이 들어간 말 그대로 기본기에 충실한 김밥입니다. 초록색 채소들이 없는 게 아쉽지만 1,900원 가격에 속재료가 7가지나 들어간 건 알찬 구성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소비기한
기본김밥의 소비기한은 제조 후 냉장보관을 하였을 경우 약 42시간 정도 되는군요. 김밥의 재료들은 상온에서 빨리 상하기 때문에 꼭 냉장보관과 소비기한을 지켜야 하며, 조금이라도 냄새가 난다면 섭취를 하시면 안 됩니다.
리뷰
김밥 모양을 잡기 위해서인지 꼬다리는 없는 상태로 김밥 8조각이 들어있습니다. 꼬다리도 없어서 김밥 전문점보다 양이 많이 적어 보입니다.
김밥 재료를 확인해 보니 6가지만 (절인무, 맛살, 우엉, 당근, 계란, 맛살) 보이네요. 먼가 부족해 보인다 싶은데 햄이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햄이 없다니... 사기당한 기분입니다. ㄷㄷ
반대쪽 김밥을 보니 여기는 7가지 재료가 다 들어가 있네요. 전부 확인해 보니 4조각에만 햄이 들어있고 나머지는 없습니다... 만들 때 햄이 모자랐나 보네요. 김밥 재료까지 복불복이라니 화나네요. 맛만 좋으면 용서하겠습니다.
맛평가
편의점 김밥들은 평균적으로 불고기, 참치, 비빔밥 같은 양념 베이스의 재료들이 들어가서 자극적이고 김밥 같지 않은 맛이었는데요. GS25의 기본김밥은 김밥에 어울리는 재료들로 구성돼서 김밥을 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편의점 제품치고 전체적으로 간이 약한 편이라서 단무지나 햄, 계란 같은 재료들의 맛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요약하면 간이 심심한 평범한 김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렴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편의점에서 김밥을 사 먹게 되면 기본김밥만 사 먹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