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은 무조건 우유식빵만 사 먹었는데, 빵 가격이 미쳐가면서 식빵도 2천원 하던 것이 동네 빵집도 3천원이 넘어가고 말았네요. 덕분에 한동안 빵을 멀리하다가 워낙에 땅콩버터 바른 식빵을 좋아해서 저렴한 식빵이 없나 마트를 살펴봤습니다.
로만밀? 예전부터 지나가다 본 식빵이긴한테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많이 먹는 빵이라고 생각해서 관심이 없었지만 그나마 가격이 저렴한 식빵이라서 구매해 봤습니다. 곡물 믹스 11.82%에 아마씨, 해바라기 씨앗, 호박 씨앗, 호두 등의 견과류가 들어가 있는 보기만 해도 건강해 보이는 식빵이네요.
가격 및 소비기한
(2023년 10월 기준)
로만밀식빵 420g x 3개입 - 7290원
코스트코 판매 제품이며 1봉당 2,430원으로 시중에 판매하는 식빵보다 저렴하긴 합니다. 하지만 식빵은 소비기한이 짧은 편이라서 혼자 먹는다면 1~2봉지는 냉동시켜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눠먹을 사람이 있으면 괜찮겠네요.
소비기한
13일 구매한 제품이 18일까지로 소비기한 5일
로만밀
밀이라서 밀가루 종류인가 싶었는데요. 미국의 100년 전통을 가진 통곡물 전문 원료사 '로만밀'이라고 합니다. 로마 병사들의 힘과 건강의 비결이 매일 밀과 호밀 등의 통곡물을 섭취했다는 것에 착안해서 로만밀(Roman Meal)이 탄생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로만밀의 곡물 믹스가 11.82%(밀기울 50%, 통밀 플레이크 28.9%, 통호밀 플레이크 21% ) 들어가 있는 식빵이네요.
통밀
밀 알갱이를 통째로 갈아서 만든 가루로 밀 껍질의 영양분(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까지 함께 포함되어서 밀가루보다는 영양가가 높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편이라서, 다이어트, 식단조절, 체중감량, 혈당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칼로리 및 영양성분
로만밀식빵
100g 당 289kcal
나트륨 390mg, 탄수화물 44g, 당류 6g, 지방 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6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8g
파리바게트 우유식빵
100g 당 290kcal
나트륨 470mg, 탄수화물 53g, 당류 9g, 지방 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6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8g
로만 밀식빵은 우유식빵에 비해서 탄수화물과 당류가 적고 지방 함량이 조금 높은 편이네요. 칼로리는 거의 같은 수준입니다. 로만밀 1봉(420g)에 식빵 10장이 들어있는데요. 크기가 차이가 있지만 1장(42g) 당 약 121kcal입니다.
리뷰
한봉에 420g 중량으로 10조각으로 커팅되어 있습니다.
견과류(아마씨, 해바라기 씨앗, 호박 씨앗, 호두)가 생각보다 많아 보이며, 밀기울, 통밀과 통호밀 플레이크가 전체적으로 골고루 섞여있네요.
통밀 식빵을 그냥 먹으면 포함되어 있는 씨앗과 곡물 플레이크들 덕분에 상당히 거친 식감을 느낍니다. 당 성분도 우유식빵 보다 적어서 단맛이 적고 담백하고 고소한 맛입니다. 당연히 그냥 먹을 경우 우유식빵이 더 맛있고, 통밀 식빵은 건강한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통밀 식빵은 식감 자체가 거칠기 때문에 토스트기에 구워서 더욱 바삭하게 먹는 게 괜찮아 보입니다.
저는 다이어트는 필요 없기 때문에 딸기잼과, 땅콩버터를 듬뿍 발라줬습니다. 통밀 식빵에 땅콩버터는 식이섬유 + 지방 추가로 포만감을 아주 오래 느낄 수 있는 조합이죠. 딸기잼을 빼고 땅콩버터만 살짝 발라먹는다면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 될 것 같은데, 맛은 보장할 수 없습니다.
흘러내리는 땅콩버터가 침샘을 자극하네요. 통밀 식빵과 땅콩버터 조합도 맛은 상당히 좋습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용으로 드신다면 닭가슴살 샌드위치같이 야채와 단백질을 추가해 드시는 게 가장 좋은 조합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