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돈코츠 라멘 밀키트 일본 라멘과 맛비교 후기

코스트코에는 매번 2주 동안 특별 판매하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2주간 판매량을 보고 인기가 있으면 정식으로 매장 내에 판매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갔을 때는 풀무원 쌀국수와 돈코츠 라멘 밀키트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풀무원 돈코츠 라멘
풀무원 돈코츠 라멘

판매 직원분이 제품 시식을 서비스로 많이 주는 바람에 돈코츠 라멘을 구매해 버렸습니다. 일본식 돈코츠 라멘을 좋아하기 때문에 한국 제품도 어떤 맛일지 궁금하더군요. 풀무원 돈코츠 라멘은 일반 마트에서 2인분 제품으로 판매가 되는데 코스트코 판매용은 4인분 제품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구매정보

풀무원 돈코츠 라멘 4인분

구매날짜 : 2023년 11월 17일

소비기한 : 2023년 12월 8일

구매가격 : 10,990원 9,290원 (1,700원 할인)

 

일반 마트에 파는 2인분 제품은 검색해 보니 7,490원 (1인분 3,745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코스트코에서 특별 행사가로 1인분 2,323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일본 이치란 라멘 키트 국내 판매 가격이 1인분에 7천 원 정도로 비싸기 때문에 1/3 가격으로 비슷한 맛을 내준다면 자주 구매할 것 같습니다.

 

 

칼로리 및 영양성분

풀무원 돈코츠 라멘 정보풀무원 돈코츠 라멘 영양성분
풀무원 돈코츠 라멘 칼로리 및 영양성분

총 내용량 592g / 1인분(148g) 당 345kcal
나트륨 1,450mg, 탄수화물 65g, 식이섬유 1g, 당류 8g, 지방 3.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2g, 콜레스테롤 5mg, 단백질 15g, 칼슘 31mg, 철분 0.74mg

 

일본식 돈코츠 라멘은 돼지기름의 느끼함과 짠맛이 특징으로 나트륨과 지방의 함량이 높습니다.

이치란 라멘과 풀무원의 영양성분을 간단히 비교해 보면 이치란 라멘은 1인분에 나트륨 2,874mg, 지방 18.5g으로 풀무원 제품은 나트륨과 지방 함량이 절반 수준밖에 안됩니다. 

 

영양성분만 비교해 봐도 맛이 완전히 다를 것이라고 예상이 되네요....

 

 

 

조리 방법

풀무원 돈코츠 라멘 간편 조리법풀무원 돈코츠 라멘 쉐프 조리법
풀무원 돈코츠 라멘 조리법

간편 조리법(1인분)

1. 면에 묻은 밀가루를 털어내고 붙어있는 면은 떼어 준비합니다.

2. 냄비 물 330cc와 건더기를 함께 넣고 끓여 주세요.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약불에 50초간 끓여줍니다.

4. 불을 끈 뒤 소스를 넣고 잘 섞어서 김을 올려 즐기세요.

 

쉐프 조리법(1인분)

1. 국물 준비 : 물 250cc에 건더기를 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1분간 더 끓인 후 불을 끄고 소스를 넣어 저어주세요.

 

2. 면 준비 : 냄비에 800cc의 물을 넣고 끓인 후, 약불에서 면을 넣고 50초가 익혀주세요. 다 익은 면을 채에 걸러 물기를 제거하고 그릇에 담아주세요.

 

3. 완성하기 : 그릇에 담긴 면에 소스를 부어 김을 올려 드시면 됩니다.

 

제품 리뷰

풀무원 돈코츠 라멘
풀무원 돈코츠 라멘

 

돈코츠 라멘 4인분 총중량이 592g입니다. 봉지 크기에 비해서 너무 가벼워서 든 게 없나 했는데 포장을 뜯으니 먼가 내용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돈코츠 소스, 생면, 건더기, 구운김까지 총 4종류나 들어있습니다.

 

풀무원 돈코츠 라멘
풀무원 돈코츠 라멘

4가지 재료를 챙겨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풀무원 돈코츠 라멘 건더기
풀무원 돈코츠 라멘 건더기

우선 건더기를 확인해 봤습니다. 대파와 목이버섯인데 건더기 양이 꽤 많습니다. 

 

 

 

풀무원 돈코츠 라멘 생면

면은 얇은 전문점 스타일의 생면입니다. 밀가루가 좀 묻어 있는데 일반 조리법으로 할 경우 밀가루를 털어내라고 되어 있는데요. 일본식 라면은 따로 해주는 게 국룰이라서 쉐프 조리법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풀무원 돈코츠 라멘
풀무원 돈코츠 라멘

끓는 물에 바로 50초간 익혔는데요. 약불에 하라고 했는데 그냥 쎈불에 해버렸습니다. 적혀있는 데로 면이 빨리 익기 때문에 딱 50초만 해주는 게 좋습니다. 

 

풀무원 돈코츠 라멘
풀무원 돈코츠 라멘

다음은 건더기와 돈코츠 소스를 다 같이 넣고 1분 끓여줬습니다. 이것도 소스는 마지막에 넣고 섞으라고 되어 있지만 개인적인 스타일상 한번에 다 넣었습니다.

 

풀무원 돈코츠 라멘
풀무원 돈코츠 라멘

완성된 돈코츠 라멘에 김을 넣고 추가로 계란만 반쪽을 넣어줬습니다. 일단 비주얼은 그럴듯하군요. 

건더기가 인스턴트식 건더기라서 파를 추가로 더 넣어주면 좋겠네요.

 

 

 

맛평가

풀무원 돈코츠 라멘
풀무원 돈코츠 라멘

이치란 라멘은 조리 시 국물에 돼지기름이 상당히 많은 편으로 한국인이 먹기에 짠맛과 느끼함이 강한 편입니다. 

 

반면에 풀무원 돈코츠 라멘은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국물에 기름기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국물 맛을 보면 확실히 느끼함이 적고 짠맛도 적당합니다. 딱 한국식으로 개량된 돈코츠 라멘 느낌이랄까요.

 

아쉬운 점은 국물에 돼지사골 육수의 진한 맛이 부족하며 먼가 인위적인 라면스프 맛이 납니다. 일본 라면 특유의 진한 육수에 짜고 느끼한 맛을 좋아한다면 상당히 실망할 수 있는 맛입니다.

 

가격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맛의 차이도 당연한 거겠죠. 개인적으로는 굳이 돈코츠 라멘을 집에서 먹고 싶으면 돈을 더 주고 이치란 라멘 밀키트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이치란 라멘 밀키트 가격 및 레시피 조리 후기

 

이치란 라멘 밀키트 가격 및 레시피 조리 후기

최근 엔화약세로 일본여행이 인기라는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는데 마침 동생네도 휴가로 일본에 간다고 하여 돌아올 때 이치란 라멘을 부탁하였다. 이치란 라멘은 수년 전에 봉지라면으로 먹은

foolan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