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를 구경하던 중에 오뚜기 랍스터라면이 행사를 하더군요. 처음 보는 라면이라서 검색을 해보니 오뚜기에서 트레이더스 전용으로 출시한 라면이라고 나옵니다.
'바다의 맛 그대로' 랍스터 라면이라니 이름만 들어도 맛있어 보이더군요. 패키지 디자인도 랍스터스럽게 고급지게 보여서 구매욕을 자극했습니다.
구매정보
오뚜기 랍스터라면 10개입
구매날짜 : 2023년 12월 18일
가격 : 12,980원 -> 9,980원(3,000원 할인)
판매처 : 이마트 트레이더스
일반 라면들은 박스당 20개 정도인데 랍스터 라면은 한 박스에 10개가 들어있어요. 할인 전 가격으로는 1개당 1,300원으로 박스 단위로 구매하는 것치고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랍스터 자체가 비싼 축에 속하는 재료라서 나름 고가형 라면으로 봐야겠어요.
랍스터 라면은 트레이더스 전용 제품이기 때문에 직접 매장에서 구매하시거나 온라인에서 구매대행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 위 링크로 구입 시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칼로리 및 영양성분
총 내용량 1,200g / 1개(120g) 당 520kcal |
나트륨 1,650mg, 탄수화물 75g, 당류 4g, 지방 1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0g, 콜레스테롤 6.5mg, 단백질 12g, 칼슘 193mg |
칼로리와 영양성분은 일반 라면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스프 재료에 랍스터 베이스 분말과 어묵 후레이크가 추가로 들어가서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아주 조금 더 높네요.
내용물
내용물은 면과 건더기스프, 분말스프, 비법스프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분말스프가 2가지나 들어있는데 그 중에 비법스프가 랍스터라면의 핵심으로 보이네요.
기본 분말스프는 붉은색이 보기에는 매워 보입니다. 아무래도 해산물 라면은 매워야지 맛있죠.
건더기 스프에는 파, 건미역과 3종류의 후레이크(집게발어묵 후레이크, 반달어묵 후레이크, 오징어조미 후레이크)가 들어있습니다.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라서 건더기의 양은 아주 넉넉한 편이네요.
랍스터 라면의 핵심으로 보이는 갈색의 비법스프는 살짝 맛을 보니 확실히 게맛과 향이 느껴집니다.
리뷰
고급스러워 보이는 패키지 박스 겉면에는 소비기한이 적혀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면은 소비기한이 6개월인데 3개월 정도 남은 제품입니다. 소비기한이 절반 정도 남아서 할인 행사를 한 건가 보네요. 한 박스에 10개라서 소비기한 내에 먹는 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비법스프 맛을 살짝 본 이후라서 패키지 포장에 적혀있는 바다의 맛, 랍스터의 깊고 진한 향이라는 문구가 먹기 전에 더욱 기대가 되게 합니다.
조리는 정식 레시피 그대로 조리를 했습니다. 물 500ml에 면과 건더기, 분말스프 2종을 모두 넣은 후 정확히 4분간 끓였습니다. 추가로 대파만 조금 더 넣어줬어요.
완성된 랍스터 라면의 비주얼은 사실 일반 라면과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중요한 건 맛이기 때문에 국물부터 한번 먹어봤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는 매운맛이 약하고, 많이 먹어본 익숙한 맛이 느껴지네요.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팔x 해물라면과 비슷한 맛에 게맛과 향이 조금 추가된 라면 같습니다. 해물라면 업그레이드 버전 같다고 생각되네요.
맛은 좋습니다만 기대한 만큼의 랍스터 맛은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일반 라면에서 실제 랍스터 맛을 기대하는 건 무리가 있긴 하죠. 그래도 풍부한 건더기와 국물 맛은 나름 맛있기 때문에 할인한다면 또 재구매 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